아직 밸브도 넣지 않고, 일정하게 스프링쿨러를 돌릴수 있는 물의 양과 적당한 높이에 대해서도 확실하지 않다.
모종을 만들기 위한 관수 시스템을 만들려면 미니 스프링쿨러를 사용하면 될것 같고, 작물을 키우기 위해서는 점적관수시스템을 만들면 적당할 같다는 생각이 든다.
점적 관수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서 필요한 물의 양과 높이는 다음과 같다.
(자료의 출처 : Technical Manual for IDEAL Micro Irrigation Systems - IDE)
<6평기준- 점적관수가 원활하게 돌아 가는 수압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물의 양과 높이>
- 필요한 물의 양 : 20리터
- 최소 높이 : 1 미터
<30평기준- 점적관수가 원활하게 돌아 가는 수압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물의 양과 높이>
- 필요한 물의 양 : 200리터
- 최소 높이 : 1 미터
점적 관수 시스템을 조만간 설치해보아야 할것 같다.
소규모 농업의 경우 작은 비용으로 관수를 해결할수 있을것 같다.
점적관수의 경우 물의 효율의 최고이므로.. 물의 낭비도 막을수 있고...
미니 스프링쿨러의 경우 자료를 찾을 수가 없어서 직접 테스틀 해보고 있다.
재활용 물병으로 작업을 했는데... 만드는 시간과 부대비용이 더 들어 가는것 같다.
재활용에 의미를 두지 않는다면, 그냥 20리터 물통을 하나 사서 작업하는게 시간과 비용을 줄이는 것이 될것 같다.
본드와 실리콘이 아마추어 임을 나타내 주고 있다.
물의 양을 6리터에서 10리터를 늘리기 위해서 병 2개를 더 붙여보았다.
그리고 그 밸브 쪽에 아두이노를 이용해서 일정한 상태에 밸브가 열리고 닫히는 장치를 설치하면 사람이 없어도 자동으로 물주기 기능도 가능할 것 같다.
안녕하세요! 우연히 게시물을 보게되었습니다. 참 신기하네요! 잘 만드셨어요..
답글삭제질문 하나만 드려도 될까요? 미니 스프링쿨러는 어디서 구입하셨는지 알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삭제http://www.danong.co.kr/
에서 한번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