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0월 15일 목요일

김광석에 대한 기억

1994년 인 것 같다.

김광석이 학교 온다고 했다.

한 친구는 오뎅을 먹고 있는데.. 누가 옆으로 오뎅으로 먹으러 다가 오는데.. 그게 김광석 이었다고 하고, 사진도 같이 찍었다고 한다.

한 친구는 선배들한테 단체로 기합을 받고 있는... 노천 강당에서 김광석의 노래가 구슬프게 들리더라고 하는 이야기를 들었다.

한 친구는 '사랑했지만'을 부르다가...약간 음이  삑사리가 났는데.. 다시  불렀는데... 너무 감동을 받았다는 이야기를 들은것 같다.

나는 무엇을 했느냐... 지금 생각하면 기가 막히다.

공연이 끝나면.. 많은 사람으로 인해 버스가 막힐 것 같아 집에 일찍 왔다.

그때는 그게 나에게는 완벽한 방법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지금은 내가 그때 왜 그랬을까. 그런 생각이 든다.

몸의 편안함에.. 얽매이지 말아야 겠다.

삶은 아이러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