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2월 19일 수요일

고수 씨앗 / 코리안더 / 대구 고수 코리안더 허브 씨앗파는곳

코리안더를 찾는 분이 있었다.
판매하고 있는 허브씨앗이 30여종이 되는데 코리안더라는 이름을 찾을수 없었다. 

그다음날 알라딘 중고서점에 가서 허브에 관한 책을 두권샀다. 



그중 한책에서 코리안더가 고수라는 불리워 진다고 한다. 
고수씨앗이 코리안더씨앗이라는것을 처음 알았다. 


그런데 더 기가막힌 사실은 씨앗 포장지 뒷쪽에 코리안더라고 쓰여있다라는 것이다. 
등잔밑이 어둡다라고 하는데 나보고 하는 말인것 같다. 
책에 찾아보니 고수, 코리안더, 실란트로, 빈대풀등으로 불린다고 한다. 

특징이 향이 강하다고 한다. 
베트남 쌀국수에 넣는다고도 하는데, 기억을 돌려보면, 배트남 쌀국수에나는 독특한 향이 고수의 향이지 않았을까 유추본다. 

각나라마다 좋아 하는 향은 다른것 같다. 
아니 사람마다 좋아하는 향이 다른것 같다. 
만약 내가 먹었던 베트남쌀국수의 향이 고수의 향이라면, 나한테 고수의 향은 벅차다. 

--
3월 2일 추가
--
토요일 식당에 가서 고수가 무엇인지 확실히 알게 되었다. 향기 너무 강한것 같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