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2월 31일 목요일

2016년 결심 / 후회를 남기지 말자 / 새로운 한해 / 대구 흙과씨앗

지구가 태양 한바퀴를 돌았다.
그동안 나는 무엇을 했을까.

내일이면 다시 지구가 태양을 한바퀴 도는 것을 시작한다.
한바퀴를 돌아 가는 동안 나는 무엇을 할것인지 계획을 세운다.

갈수록 지구가 빨리 돌아 가는것 같다.

내가 집으로 걸어가는 동안 지구는 돌아가고, 내가 밥을 먹는 동안 지구는 돌아 간다.
잠을 자도 돌아 간다.

지구의 움직임과 나의 움직임
지구는 길을 따라 움직이고,
나는 길을 만들면서 간다.

지구의 움직임은 시간의 기준이 되고,
내가 걸어온길은 나의 역사가 된다.

새로운 역사에 발딛일 준비를 한다.

지구가 다시 태양을 한바퀴 돌 동안
나는 나의 역사를 만들어야 한다.

내가 만든 역사에 후회도 하고, 보람도 존재한다.

지구가 다시 한바퀴 돌아 가는 동안
나에게 기회는 주어 졌다.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갈수 있는,

삶은 기회의 연속이다.

후회를 남기지 말자.


댓글 2개: